디졸브로 넘어가기~!

또 다시 찾아온 자동차 종합검사. 본문

자동차관련

또 다시 찾아온 자동차 종합검사.

2019. 7. 3. 15:49

7월에 들어오니 친절하게도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종합검사기간이 되었다는 문자가 왔었다. 종합검사를 받은지 벌써 2년이 지난 것이다. 

2017/07/02 - 자동차 종합검사. 글을 쓴지가 벌써 2년이 넘었다. 이전 글에도 언급했었지만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서 검사예약을 할 수도 있고 예약을 하면서 결재를하면 할인(1,200원)을 받을 수 있고 그렇게 방문을하면 대기시간을 확실하게 줄일 수 있다. 그냥 방문하게되면 검사차량이 적으면 시간이 덜 걸릴 수 있지만 많으면 몇시간이 걸리 수도 있다.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 

 나의 경우엔 예약을 하려고 했으나 원하는 날짜에 이미 만땅 예약이라 그냥 방문을했었다. 노원검사소가 차로는 10분도 안되는 거리이기에 시간이 있어서 방문을 했었다.

자동차 검사예약을 클릭하면 

자동차 등록번호와 소유자의 주민번호 앞자리를 넣으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간다. 본인차량의 검사기간을 알고 싶으면 이곳에 정보를 넣으면 안내해준다. 방문전에는 다음으로 넘어가서 검사소를 선택하고 날짜/시간등을 선택할 수 있었다. 시간당 4대를 예약받고 있었다.

검사 후에 정보를 입력하니..

라고 안내를 해준다.


검사결과는 일단

을 받았다. 앞으로 2년동안 대한민국도로에서 운행을해도 된다는 승인을 받았다. 계획대로라면 앞으로의 2년중에 대한민국도로보다는 다른나라의 도로들을 달려보려고 한다. 

적합을 받았지만 점검이 필요한 부분이 있었다. 친절하게 안내해준다.

타이어트래드가 조금남아있고 앞바퀴가 미터당 5.5mm가 밀리는 상황.  1,000m를 가면 550mm 니까 1km직선도로에서 핸들을 고정하면 옆차선을 침범할 수도 있는..... 극단적이 예지만 현실에서는 그렇지는 않고 5mm까지는 허용범위다.

해당문제는 내년초에 스노우타이어로 전체교체를 하면서 교정을하면 된다. 그리고...조수석쪽 등속조인트부트손상이 되었다고 한다. 검사를 받고 와서 고개숙여보니 고무가 찢어져있다.

2017/08/22 - 등속조인트 부트(부츠) 교체 의 작업을 해야한다.  그때 작업을 하면서 공구/부속은 준비되어있으니 마음만 먹으면되는데 기계의 힘을 빌려야하니 셀프정비소를....근처에 셀프정비소가 없어서 아쉽다. 빠른 시일에 작업을해서 안전하게 타야겠지....


방문을해서 자동차등록증을 들고 사무실에 들어가서 접수/결재...경차라 48,000원 종이 받아들고 4번 선에서 대기하라는 안내를 받았다.

1번과 4번에서 차량이 줄서있다. 보니 1번은 경유차, 2번은 경유차예약, 3번은 휘발유차예약, 4번은 방문접수, 5번 6번은 예비..인듯보였다. 대기하면서 예약을 하고 왔어야~하나 했었지만 10대미만이니 뭐 나쁘지 않다고 생각을....

앞쪽으로 다가가니...예약차들의 노쇼인지 처리를 다했는지 요원들이 4번라인에서 3번라인으로 차량을 유도해서 빠르게 처리를 하고 있었다. 내차도 3번에서  검사를 받았다.

마지막검사단계...바퀴를 굴리면서 하는 검사를 한방에 하는 듯했다.  검사를 잘 끝났다.

2년 후에는 정말 더 노후차량인데 그 때 검사를 받을 수 있을지 아니면 그 전에 폐차가될지는 모르는 일이다.


 노원자동차검사소 전에는 타이어공기압&워셔액보충 할 수있는 곳이있었는데 사라졌다. 그런 서비스는 좀 계속하면 안되는 건가?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