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졸브로 넘어가기~!

후쿠시마 복숭아, 후쿠시마 스타벅스 본문

여행&출장/2015 일본

후쿠시마 복숭아, 후쿠시마 스타벅스

2017. 8. 29. 13:13

후쿠시마를 돌아다닐 때 먹었던 후쿠시마 복숭아.


일본...일본의 과일은 우리나라와 비슷하다. 우리나라와 비슷한 위도에 걸쳐있어서 인지 물론 일본이 더 넓은 위도에 걸쳐있어서 특별한 과일이 있지 않을까 했었는데 없었다. 저~ 더 아래의 오키나와에는 다른 것이 있는 지는 몰라도 오카야마에서 부터 후쿠시마까지 복숭아가 맛있다고 했었다. 그 땐 우리나라 것이 맛있네 없네 했었는데 뭐 종자는 일단 일본에서 들어온것들이니..비슷한 맛~!


사진의 저것은 정말로 후쿠시마현에서 자란 복숭아 방사능을 생각하면 먹으면 안되는 것인데 먹어보라고 주는 것인데 먹고 사는 사람들 앞에서 뿌리칠 수가 없어서 여러개를 맛있게 먹었었다.


복숭아를 일본어로 모모(もも)라고 했던 듯.

길에 우리나라 처렴 배너로 광고를하는 가게에서 먹었었다.


지도의 저 가게에서...


후쿠시마를 절대로 가면 안되지만 가더라도 지나가다가라도 절대 사먹지 말기를...

 어린아이 - 젊은이(여-남) - 늙은이(여-남)...순으로 앞에서부터 방사능에 취약하니 나이든 남자가 아니면 절대 비추다. 일본인들도 아는 사람은 후쿠시마산 과일들 먹지 않는다. 뭐 아이들에겐 주면 안된다. 



저 때 후쿠시마역 스타벅스를 가니 그 곳에서만 판매하고 있다는 음료~


후쿠시마 산 복숭아를 갈아서 만든 일본 전국 유일하고 후쿠시마역에 있는 스타벅스에만 판매하고 있다는 복숭아 어쩌구...정확한 이름은 기억나지 않는다.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판매였던가? 공기중선량이나 지표선량이 뛰어난 후쿠시마에서 자란 복숭아로 만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