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졸브로 넘어가기~!

U-MAX Astra 7350 사용기...미쳤지 다른 걸 살껄... 본문

영화영상관련/Etc

U-MAX Astra 7350 사용기...미쳤지 다른 걸 살껄...

2004. 10. 15. 02:08
<사진복구를 하며... 이 회사 망한지 오래다. 망한이유는 뻔하다. 2017년 수정>


지난 8월 말에 스캐너를 구입하고 싶어서 이것 저것 비교하다가..주로 다나와(http://www.danawa.co.kr) 에서 가격비교를 하고 스캐너 홈페이지에가서 주로 광고하는 스팩만을 보고 구입을 했다

아~~ 돈 조금 덜 주고 좀 더 싼거를 사는 건데 스팩만 믿고 샀다가 기분 거시기하다..ㅡ.ㅡ

지난 9월 초에 열 받았던 걸 생각하면 지금도 휴~! 연락이 아직 없다 ....

유맥스 아스트라 7350




http://www.umax.co.kr/product/s_as7350.asp <-- 더 많은 스팩..


3200dpi의 깊고 풍부한 컬러의 세계~~!.. 이거 메인 카피다...그런데 확일 할 수 없다.

온라인에서 구매를 하고 배송을 받고 컴퓨터에 연결을 하고 스캐닝 테스트를 해보았었다.
물론 잘 된다. 등등 을 확인하는데 스캐너의 등록 정보를 열어 보는 순간 속았다는 생각이 들었었다. 스캐너 등록정보를 보니.

아래는 스캔할때의 유틸화면 해상도 목록에 광학해상도가 좀 이상하다.

 어찌된 일인가 3200 X 6400 dpi 라는 스캐너가 2400 X 4800 dpi 이게 말이 되나?혹 드라이버가 잘 못깔렸나 해서 다지 유맥스 홈페이지에서도 다운 받아서 깔아봤었다 역시나 같았다. 그래서 유맥스 홈페이지에 질문을 했었다.

우선 질문하고 - 답변하고 - 재질문하고 -재답변하고 <-- 이 4개의 글은 지워졌다.
홈페이지 관리자가 지웠겠지...내용이 허위과장광고 아니냐? 아니다... 나도 움직여야겠다.했더니 소보원에 고발하던지는 맘데로 하는데 내가 틀렀을 경우에는 각오하라는 내용도 들어 있었다. 아쉽게도 캡춰를 못해둬서..

위에 있는 것을 가지고 유맥스 게시판에 질문을 했더니 아 그리고 나의 시스템은 윈도우즈XP 프로페셔널 Sp1 이었다. 

하는 말이 XP가 광학해상도를 인식하는 못하는 것이라는 거다. 순간 웃겼다. 그럼 광고에 나온 윈도우즈 완벽지원한다는 둥 하는 글이 허위 광고가 아닌가?

그래서 정말 XP가 멍청해서 인식을 못하는 것인지. 마이크로소프트에 문의 메일을 보냈다. 뭐 평소에 MS를 좋아하지는 않아서 성의 없는 메일이 오겠지 했었는데 의외의 메일이 왔었다.


윤태명 고객님께,

마이크로소프트 고객만족센터로 Email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Email은 잘 접수되었으며, 문의하신 내용과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

문의 내용: Windows XP에서 스캐너 광학해상도 지원 범위에 문의

답변: 우선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를 애용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Windows XP에서 스캐너 광학해상도에 관하여 U-Max 장치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확인되었습니다. 우선 U-Max와 다시 확인해 보시길 권해드리며, U-Max의 담당자인 박혁기씨와 저희 Windows 담당자가 고객님의 문제 해결을 위해 확인하였으며 고객께서 직접 U-Max로 연락을 하시면 직접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이게 뭘 말하는 거지? 유맥스가 구라는 쳤다는 것 아닌가. 다음 날 유맥스에 전화를 했다.

몇 번을 바꿔 주더니....구라 시작이다... 그 사람들이 하는 소리를 몇 가지로 얘기하자면...

 처음엔 XP핑계를 대더니 MS에서 온 메일 얘기를 해줬더니 그래픽카드 얘기를 한다. 전문가용 비싼 그래픽 카드를 달아야 제대로 나온단다. 그럼 내가 서 스팩이 제대로 안나오면 카드값 변상할꺼냐? 했더니... 맥에서는 잘 나온단다. 그럼 맥을 사서 안나옴 변상 할꺼냐? 등등...나를 막 가르치려고 했었다. 내가 그래도 전산학 전공을 했는데 ...그것을 말을 안해서 인지 계속 구라의 연속이다. 뭐 입장 바꿔 생각을 해보면 좆도 모르는 상담원이 쫌 아는 고객과 상담을 할라니 당황하는 거겠지 자기네 제품에 대한 확신도 없고 
등등

처음에 열받았던 것은 스팩만 보고 샀는데 그 스팩이 안나와서 확인하는 것인데 제대로 알아볼 생각은 안하고 구라만 치고 말을 딴데로 돌리려고한 하는 꼴을 보니...짜증 이삐이였지...스캐너가 안되냐고 라는 소리도 들었었다. 누가 스캐너가 안되서 그렇다는 건가 스팩과 다르게 나오니 광고가 허위과장광고 아니였냐는것인데..

그 부분을 따졌더니... 유맥스 직원 하는 말이 광고에는 최상의 스팩만을 써놓았다는 것이다. 만약 저 제품을 100개 만들었는데 1개가 이상동작으로 다른 것에 비해 성능이 잘 나온다면 광고는 99개의 성능보다는 1개의 성능으로? 난 왜 이해가 안되는지...

저 제품 유맥스의 각나라 홈페이지에 가보니 간 목적은 혹 제대로 된 드라이버가 있을까 해서 였는데, 우리나라와 대만에서만 판매되고 있다. 신품 이라 그런가? 

대만에 확인해서 연락해준다는지가 한달이 넘었다. 그래서 주절주절 썼다....


아래는 다나와에서 사람들 의견이다. ytm10004는 내가 올렸었다. 뭐 그 후에 궁금해하는 소비자들에게 유맥스의 답은 다 같았나보다. MS를 다들 싫어하니까 윈도우즈 핑계만 되면 되는 것인가?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