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디졸브로 넘어가기~!

동네닭집 : KF치킨 - 중계역점 - 세번째 본문

궁시렁궁시렁/일상

동네닭집 : KF치킨 - 중계역점 - 세번째

2018.11.01 03:48

동네에서 닭튀김을 사먹으면서 몇 개의 글을 남겼었는데...

동네닭집 : KF치킨 - 중계역점동네닭집 : KF치킨 - 중계역점 - 두번째동네닭집 : 옛날통닭 - 중계브라운스톤 중에 마지막 글, 그 마지막에 먹고 남은 닭뼈 무게도 재서 얼마정도의 닭고기+튀김옷을 먹었을까? 해봤었는데..

동네닭집 : 옛날통닭 - 중계브라운스톤 의 양은 327g 심심해서 나누고 곱하고 하면 100g에 1,988원 정도...뭐 의미 없는 계산이겠지만 그냥 심심하니까~~

KF치킨은 배달은 하지 않는다. 전화를 걸어서 주문을 하면 얼마나 시간이 걸릴지 알려준다. 전화를 하고 시간을 맞춰서 방문을 하면 갓나온 닭튀김을 맛볼 수 있다. 물론 이전에 줄서서 구입을 해왔던 동네닭집 : 옛날통닭 - 중계브라운스톤 에서도 줄서서 순번을 기다리니 갓나온 닭튀김을 맛볼 수 있다. 

전화를 해서 주문을 하고 찾아왔다. 뼈 없는 메뉴들은 +1,000원이지만 특정부위의 살만있기에 닭 한마리의 구석구석의 살 맛을 보기 위해서는 뼈가 있는 것이 좋다. 

포장상자, 비닐봉지 등도 독립스타일~


 무, 머스타스 소스 그리고 닭. 양념치킨의 소스(양념,불닭)와 맛소금 등도 있는데 전자는 구입을 해야하는데 주인 아저씨는 가끔 먹어보라고 주시기도 한다. 

닭 + 무 + 소스 = 8.900원


 여기는 아마도 7호닭을 사용하는 듯? 이 집은 닭을 8조각으로 잘라서 튀긴다. 처음 사먹을 때는 8조각이 아니라 6조각으로 했었다. 큰 조각의 닭을 봤을 때 KFC의 조각이 생각났었는데 어느 때인가부터 바뀌었다. 닭을 조각으로 작업한 후에 튀기면서 부위별로 한마리를 모으다보니 왼쪽다리랑 오른쪽 다리가 동일 DNA가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무게도 근사치? 운좋으면 7호 닭들중에 부위별로 굵은 것들만 모으면 더 무거워 지겠지? 동일 DNA의 닭 한마리를 먹고 싶으면 동네닭집 : 옛날통닭 - 중계브라운스톤 의 닭을 먹으면된다.

679 - 150 = 529

8,900원 인데 무랑 소스가 있으니 무 500원 소스 100원 하면 나머지는 8,300원

 529g에 8,300원이면 100g에 1,569원이다. 위에서 계산해본 동네닭집 : 옛날통닭 - 중계브라운스톤은 1,988원이니까 KF치킨이 일단 양으로 가성비가 훨씬 좋다. 내 입맛에는 싼게 더 맛있나보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노원구 중계동 503 | KF치킨
도움말 Daum 지도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