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디졸브로 넘어가기~!

XP코인 채굴 대행 - simplepospool.com 본문

궁시렁궁시렁/암호화폐

XP코인 채굴 대행 - simplepospool.com

2018.02.07 05:48


 암호화폐 XP 코인 채굴 대행 - POS 방식 글의 마지막 부분에 언급했었던 https://simplepospool.com/ 에 XP코인을 소량 보내서 받았던 양을 계산해 보았다. XP에서 공식적으로 소개한 곳이지만 믿을 수는 없어서 소량을 보냈었다. 4,7000개 대폭락장을 격으면서 가격이 몇만원의 가치가 되었지만 https://simplepospool.com/에 보낼 때만 해도 10만원이 넘는 가치가 있었다. 


 암튼 아주 간단한 과정이다. 회원가입하고 XP주소에 XP코인을 보내면 된다. Stake 보상량 지급이력이 보관한계가 있어 초반에 몇일째부터 주었는지는 모르겠다. 일단 있는 것중에 2018년 1월15일 ~ 1월 30일 정도 까지만 계산을 해보았다. 


그 사이 https://simplepospool.com/도 바뀌었다. 보기가 편해졌다고 해야하나? 그사이 구글otp인증도 들어가고....


로그인을 하면

 맨 위쪽에 나의 자산이 나온다. XP코인 밖에 없어서 하나만 나온다. 아마도 다른 코인이 있었다면 쫘~악 나왔을 것이다. 왼쪽은 메뉴들이 있고 https://simplepospool.com 에서 채굴 대행을 하고 있는 코인들이 있고 그 아래 보유하고 있는 코인의 양이 나와있다.


이십오억일천팔백사십팔만이천구백구십구쩜일팔일육삼삼 개의 XP로 채굴이 되어지고 있다. 나의 양은 정말 0%에 가까운 양이다. POS채굴은 코인의 수가 중요하다. 코인의 수가 많아야 채굴확율이 높고 채굴량도 많아진다. XP지갑에서 홀로 스테이킹을 하려면 최소 일백만개는 있어야 컴퓨터를 켜둘만하다. 비트코인처럼 컴퓨터터 리소스를 풀로 이용하지 않는다. POS는 그냥 컴퓨터안의 지갑이 네트워크와 연결되어 노드 역할을 하면서 증명에 참여하면 된다. 암튼 저리 양이 되니....채굴되어져서 나에게도 들어온다. 하루에도 몇번씩....


이런식으로 계속 들어온다.


암튼 계산을 좀 해보니....서투른 엑셀로 숫자 추출하고



더하고 나누고 해서...

이런 결과를 얻었다. 년 30%가까이 된다. 소량으로 혼자 돌려서는 얻을 수 없는 양이다.


보상받은 양으로 다시 스테이킹되는 것은 일단 고려하지 않았다. 그것까지 계산하면 아마도 양은 더 많아질 것이다. 


결론, 소량이면 혼자하는 것보다 대행을 맡기는게 개수는 훨씬 많이 늘릴 수 있다.


 단점이라면 https://simplepospool.com/에서 출금하려면 몇 시간 걸리기도 한다. XP코인은 리플보다 빠르지만

https://simplepospool.com/에서는 모든 XP가 POS를 돌리고 있어서인기 바로 뺄 수가 없어서 그런듯하다.


갑자기 어느 거래소에서 급상승된 가격으로 한시적으로 거래가 이루어진다면 참여할 수 없다는 것이다.


암튼, 뭐 오래오래 개수를 늘린 다음에 일본가서 커피 사먹어야겠다.


https://simplepospool.com/ <--- 가입은 이 곳에서...

Comments
댓글쓰기 폼